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해외 송금 핀테크 핀샷, 안산에 오프라인 지점 2호점 개소
해외송금 돕는 '코인샷' 서비스 제공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해외 송금 전문 기업 핀샷이 지난 21일 다국적 송금을 지원하는 안산 오프라인 매장을 개소했다고 23일 밝혔다. 핀샷 안산점은 중국 송금을 전문으로 지원하는 대림점에 이어 두 번째 오프라인 지점이다.

2017년에 설립된 핀샷은 여러 중계 은행을 거쳐야 했던 기존 해외 송금의 문제점을 블록체인 기술로 보완하여 해외송금을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코인샷(CoinSho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인샷은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iOS)을 통해 해외송금 및 계좌 잔액 조회, 거래 내역 조회 등을 터치 몇 번으로 쉽게 완료할 수 있으며 365일 24시간 비대면 송금, 시중 은행보다 최대 80% 저렴한 수수료라는 강점으로 해외송금 서비스를 지원한다.

해외송금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안산점과 대림점 각각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코인샷 해외송금 서비스 가입 및 인증 방법, 송금 방법 및 절차 안내 등을 지원한다.

코인샷 안산지점은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스리랑카, 네팔, 방글라데시 등 각 국가의 모국어로 해외송금, 통신 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 생활 상담 및 생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핀샷은 “국내 거주 외국인 200만 시대를 살고 있는 만큼 외국인 근로자들이 더 이상 금융 서비스에서 소외되지 않기를 바라며 오프라인 지점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ature6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