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홈플러스 강서점, 메가푸드마켓 플래그십 스토어로 리뉴얼 오픈
젊은층 및 1인가구 비율 높은 지역 특성 고려
식품 부문 강화 및 앵커 테넌트 유치
메가푸드마켓 플래그십 스토어로 리뉴얼한 홈플러스 강서점. [홈플러스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홈플러스가 본사 사옥이 소재한 강서점을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플래그십 스토어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10호점인 강서점은 1~2인 가구와 신혼부부 비중이 높은 지역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 점포 대비 식품 매장 구색을 대폭 강화했으며, 인근 고객들이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앵커 테넌트를 입점시켜 식품 매장과 쇼핑몰 간 시너지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강서점은 9호선 가양역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매장 인근에 대규모 주거단지가 위치해 도보 고객 비중이 높은 우량 상권이다. 특히 전점 평균 대비 20~34세 거주자가 3% 가량 많고, 강서점을 자주 이용하는 프리미엄 고객 비중이 7% 높은 점을 고려해 트렌디하면서도 편안한 쇼핑 공간으로 구성했다.

메가푸드마켓 플래그십 스토어로 리뉴얼한 홈플러스 강서점. [홈플러스 제공]

먼저 식품매장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베이커리 ‘몽블랑제’부터 변화를 줬다. 깜빠뉴 등 칼로리는 낮고 식감이 뛰어난 건강빵을 늘리고, 식사대용 조리빵을 추가 론칭했다. 강서점 스페셜로는 ‘강서 인삼빵’을 선보인다.

신선매장에는 각 시즌별 당도선별 과일과 유명산지 과일을 만나볼 수 있는 과일 팝업샵을 오픈하고, 열대과일 종류도 다양화했다. 또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플레이팅 허브와 이색 버섯 등 신선하고 트렌디한 채소를 구비하는 한편, 1~2인 가구를 위한 소용량 샐러드 ‘한끼신선’ 등을 준비했다.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수제 회 요리 코너, 고객이 원하는 대로 고기를 손질해주는 소고기 스테이크 전문 코너 ‘스테이크 하우스’도 선보인다. 또한 한강 공원과 인접한 점포 특성을 살려 ‘캠핑BBQ’ 존을 열고 토마호크, 티본, 엘본, 칼집삼겹살 등 BBQ용 육류를 다채롭게 내놓는다.

즉석에서 바로 요리한 다양한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는 ‘푸드 투 고’ 섹션에서는 ‘피자&테판야끼’ 코너가 첫 선을 보인다. 또 다양한 브랜드의 냉동 밀키트와 디저트 구색도 늘렸으며, 특히 유럽 유명 베이커리 브랜드 ‘프레타망제’ 냉동 크로와상 2종을 항공 직송해 국내 단독으로 판매한다. 위스키, 보드카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양주류 상품수를 55% 늘리고 고급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도 판매한다.

메가푸드마켓 플래그십 스토어로 리뉴얼한 홈플러스 강서점. [홈플러스 제공]

강서점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만큼, 쇼핑 편의성을 향상하고 체험 요소를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앵커 테넌트를 유치해 다시 찾고 싶은 공간으로 변화했다. 특히 매대 높이를 낮춰 넓은 시야를 확보하고 고객들이 상품의 위치나 동선 파악이 용이하도록 했다.

세계의 간식을 모은 ‘월드 스낵’과 반려동물 용품을 모은 ‘마이 펫 랜드’부터 프리미엄 건조육 ‘샤퀴테리’, ‘토이캔디’, ‘탈모·바디’ 등을 묶어서 배치해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했다. 가전 매장 ‘일렉트로닉스 라운지’는 각종 소형가전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조성했고 펫가전, 헬스케어가전 등 신규 상품도 도입했다.

1층에는 210평 규모의 대형 베이커리 카페에서 브런치와 디저트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로컬 맛집 ‘뚜스뚜스’가 입점했고 트렌디한 브랜드로 새 단장한 푸드코트 ‘더 홈 키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나이키, 아디다스, 폴로 등 유명 브랜드를 모은 패션 편집샵 ‘4TEN’, ‘ABC마트’ 등이 신규 입점했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오는 10월 24일까지 2개월간 MINI 공식딜러 바바리안모터스와 함께 MINI 팝업스토어도 연다. 또 오는 7일까지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 포토존을 설치하고 8월27일, 9월3일에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임재흥 홈플러스 영업부문장(전무)은 “강서점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주력 점포로써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이끄는 견인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지난 2월 17일 간석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강서점을 포함해 10개 점포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으로 새단장했다. 연내 7개 점포를 추가 리뉴얼해 총 17개 점포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으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