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OK배정장학재단, 제9기 ‘OK배정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OK배정장학생 25명 최종 선발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 지원
국내·외 연수 및 네트워킹 활동 예정
지난 26일 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OK금융그룹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제9기 ‘OK배정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최윤 OK금융그룹 회장(맨 뒷줄 가운데)을 비롯한 장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OK금융그룹 제공]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6일 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OK금융그룹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9기 ‘OK배정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OK배정장학금’은 성실하고 재능이 우수해 등록금을 전액 장학금으로 해결한 대학생, 대학원생(석·박사)에게 생활비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주고자 매월 최대 20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해주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이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서류, 면접 등의 전형을 거쳐 총 25명의 OK배정장학생을 최종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다양한 전공을 보유한 인재들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생활비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증서수여식에는 현재 사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역대 OK배정장학생들이 장학 수기를 발표하는 시간을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선발된 OK배정장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내·외 연수 및 네트워킹 활동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여한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증서수여식에 참석한 장학생들의 빛나는 눈빛을 보며 우리 장학생들이 국가적 인재로 성장해 나감에 있어 작은 힘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음에 감사할 따름”이라며 “재단이 전하는 장학금을 발판 삼아 글로벌 꿈나무들이 현실의 틀에서 벗어나 목표를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길 바라며, 앞으로도 OK배정장학재단은 장학생들에게 든든한 밑거름을 제공하는 데 지원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설립 20주년을 맞이한 OK배정장학재단은 OK배정장학금 이외에도 ▷OK희망장학금(국내 중·고교생) ▷OK글로벌장학금(몽골·인도네시아·미국 등 재외교포 대학생, 오사카금강 인터내셔널 스쿨, YBLN) ▷OK스포츠장학금(골프, 배구, 럭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