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거래소, '파생결합증권 통합정보플랫폼' 서비스 개시
[제공=한국거래소]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한국거래소는 12일부터 파생결합증권 정보를 한 곳에서 조회·비교할 수 있는 '파생결합증권 통합정보플랫폼'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파생결합증권은 기초자산의 가치 변동과 연계해 사전에 정한 방법에 따라 수익 구조가 결정되는 상품으로 상장 상품인 상장지수증권(ETN), 주식워런트증권(ELW)과 장외 상품인 주가연계증권(ELS), 파생결합증권(DLS),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기타파생결합사채(DLB) 등이 있다.

이번 플랫폼은 모든 공모 파생결합증권의 정보를 제공한다. 원금보장형, 수익한도제한형, 수익한도확장형 등 7가지 증권 유형과 위험지표 체계에 따라 분류한 증권을 도식화해 볼 수 있다.

현재 청약·매매가 가능한 증권, 최근 발행·상환한 증권의 목록과 각 증권의 일별 공정가치, 최대 수익·손실률, 기초자산, 발행사 신용등급 등을 한 페이지로 요약 제공한다.

플랫폼은 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한국거래소 홈페이지의 정보데이터시스템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거래소는 12일부터 25일까지 플랫폼 방문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거래소는 "파생결합증권의 정보 비대칭성을 해소하고 투자자의 합리적 투자 의사 결정을 지원함으로써 투자자 보호에 기여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p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