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산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센터파크’ 분양
대우건설, 972가구 규모 조성

대우건설은 이달 중 부산 강서구 에코델타시티 내에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센터파크’(투시도)를 분양할 예정이다고 12일 밝혔다.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부산광역시 강서구 강동동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6층 13개동, 전용 74~84㎡ 총 9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위주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로 부산도시공사가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설계와 시공, 책임준공 및 분양을 맡는다. 푸르지오에 걸맞는 평면설계가 적용돼 상품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전체 가구 중 85%를 특별공급, 나머지 15%를 일반공급으로 분양한다. 젊은 수요층과 생애 최초 내 집 마련을 준비하는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특별공급의 공통조건은 무주택세대원 전원을 기준으로 자산요건과 거주지역이 있다. 부동산 2억 1550만원 이하, 자동차 3557만원 이하 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모집공고일 기준으로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경상남도 거주자에 한해 청약이 가능하다.

일반공급은 아파트 모집공고일 기준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경상남도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주여야 한다. 거주기간 제한은 없으며, 청약통장 가입 후 2년이 경과하고, 납입횟수가 24회 이상일 경우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부산 강서구 강동동, 명지동, 대저2동 일원에 약 356만평 규모로 들어서는 에코델타시티는 인구수 약 7만 6000명, 3만여 가구가 계획된 도시로 2023년 조성 완료를 목표로 사업이 추진 중이다.

에코델타시티는 주거·업무시설부터 R&D, 공공, 의료시설 등이 들어서며, 서낙동강, 맥도강, 평강천이 지나는 만큼 미래지향형 친환경 수변도시로 조성된다. 또한 주변에 다수의 국제물류 및 산업단지가 밀집돼 있어, 높은 산업연계 효과도 기대된다.

이 단지는 에코델타시티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를 자랑한다. 조성 예정인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인접해 있고, 중학교, 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부지도 도보 5분 내에 있다. 단지 서측으로 녹지공간도 계획돼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김해공항, 부산신항만, KTX부산역, 제2남해고속도로의 접근이 편리하다. 향후 가덕신공항(예정), 부전~마산간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부산 중심부는 물론, 마산, 창원 등 타지역 접근성도 개선될 전망이다. 서영상 기자

s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