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핀트, KB증권 앱에 '자율주행' 서비스 제공
AI투자 서비스
실시간 운용상태 변경 가능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AI 일임 투자 서비스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KB증권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마블(M-able)’과 마블 미니(M-able Mini)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AI 투자일임 서비스 ‘자율주행’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자율주행 서비스는 KB증권 종합위탁 계좌 혹은 연금저축 계좌가 있는 고객이라면 마블 또는 마블 미니 앱을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앱 설치 없이 핀트의 투자일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율주행 이용 계좌는 고객이 원할 때만 실시간으로 운용 상태를 켰다 끌 수 있는 ‘온(On)’, ‘오프(Off)’ 기능이 제공된다. 최소 20만원 이상의 예수금만 있으면 ‘온’ 기능을 활성화해 AI 투자일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매일 발생한 수익과 보유하고 있는 종목들도 앱 내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자율주행 계좌에서 직접 투자가 필요한 상황이 생길 경우, 언제든지 자율주행 상태를 ‘오프’로 설정하면 된다.

정인영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대표는 “국내 대표 증권사인 KB증권과 함께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 고민이 많은 직접 투자자 분들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해드리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었다”라며 “이번에 선보인 자율주행 서비스는 자산배분을 중심으로 안정적으로 운용하는데 집중했으며, 향후 지속적인 판올림을 통해 다양한 운용 컨셉과 투자 스타일을 단계적으로 담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nature6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