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실 듀플렉스 및 테라스 등 특화설계
신도시급 인프라 갖춰…9일부터 청약 시작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 조감도. |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대우건설은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 의 견본주택을 4일 개관하고 분양을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271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최고 35층 8개 동 규모의 복합단지다. 아파트 전용면적 78~100㎡ 총 400가구와 오피스텔 전용면적 53~119㎡ 총 584실·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이중에 이번엔 오피스텔 총 584실을 먼저 분양한다. 전용면적별로 ▲53㎡ 184실 ▲64㎡ 118실 ▲65㎡ 258실 ▲66㎡ 10실 ▲67㎡ 6실 ▲119㎡ 펜트하우스 타입 8실 등이다.
이 단지는 시화MTV 거북섬 내 최고 높이로 지어진다. 이색적인 디자인 요소를 도입해 가시성과 심미성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생활공간 내부는 전실 서해 영구 조망이 가능하다. 펜트하우스 호실을 제외한 전실 4.5m 층간 높이의 듀플렉스 설계를 적용했다. 개인 취향에 따라 홈카페나 정원·홈캠핑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테라스 설계도 전실에 도입한다.
지하 1층에 오피스텔 전용 피트니스·스크린골프 연습장·회의실 등이 조성된다. ‘집사’ 족을 겨냥한 펫파크를 비롯, 키즈영어카페·베이커리카페·푸드라운지 등도 마련된다.
풀무원푸드앤컬처와 협업해 조식·중식·석식 등 1일 3식을 제공하는 홈푸드서비스를 비롯, 음료 및 샐러드바·석식 파티·맥주와 와인 등으로 구성된 파티푸드 서비스도 선보인다. 이밖에, 세탁·청소·카쉐어링·발렛·예약·대행 등 각종 컨시어지 서비스도 도입한다.
첨단 해양레저복합도시로 개발되는 시화MTV 내 들어서는 만큼 각종 레저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의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인근에 있고, 해양생태과학관·아쿠아테마공원·아쿠아펫랜드·스트리트몰·키즈파크 등도 가깝다.
도보 거리에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1만8000 여㎡ 규모의 초등학교·중학교 통합학교 건축공사가 진행 중이다. 내년 3월 개교하면 주변 학원가 형성 등 일대의 교육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이 지나는 오이도역 이용이 쉽다. 서해안고속도로 · 평택시흥고속도로 · 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한 전국 각지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시흥-안산 트램 노선 및 오이도 연결선이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이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안산 구간도 오는 2030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거북섬 중심상업지구가 인접해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고, 홈플러스·이마트·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등 쇼핑시설도 가깝다. 향후 행정타운 조성에 따른 추가적인 인프라 확충도 예상된다.
계약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도 예정돼 있다. 계약기간 내 계약자들을 대상으로 1차 계약금 5%를 적용하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최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연이어 인상한 만큼, 수요자들의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청약은 이달 9~10일 이틀 간 진행되며,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같은달 15일이며, 정당계약은 16~17일 양일 간 진행한다.
jumpcut@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