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리포트도 영상으로…현대차증권, ‘숏폼 리서치 콘텐츠 서비스’ 실시
짧은 영상·이미지로 리포트 가독성 증대
현대차증권 공식 유튜브·SNS 통해 매주 제공
[사진=현대차증권]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현대차증권은 리서치센터 리포트를 짧은 분량의 영상이나 이미지로 제공하는 ‘숏폼 리서치 콘텐츠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현대차증권에서 만나보는 리포트인 ‘현포트’라는 이름으로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매주 1회 제공할 예정이며 현대차증권 리서치센터에서 제공하는 텍스트 중심의 리포트를 시각화해 숏폼 콘텐츠로 제작할 계획이다.

숏폼(Short Form) 콘텐츠는 콘텐츠 소비가 단시간에 이루어지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소비·확산되고 있는 마케팅 트렌드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숏폼 리서치 콘텐츠는 최근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투자 정보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대차증권은 숏폼 리서치 콘텐츠 외에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재테크 셀럽 인터뷰’, ‘코인 도전 다큐멘터리’, ‘여의도 실험 카메라’ 등 다양한 형태로 투자 정보를 제공 중이다. 또한 현대차증권에서 운영 중인 유튜브 ‘투자맛집TV’ 채널에서는 국내, 미국, 중국, 유럽 주식을 현지인이나 담당 애널리스트가 소개하며 금융권 취업준비생과 직장인을 위해 이번주 시사상식, 5분 경제 브리핑 등의 콘텐츠도 제공한다.

p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