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예탁결제원,‘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IR 콘서트’ 성황리 개최
한국예탁결제원 제공

[헤럴드경제=김상훈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지난 17일 라마다 신도림 호텔에서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의 후속자금 조달을 지원하기 위한 ‘제9회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IR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IR콘서트에는 티엘엔지니어링 등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9개사와 포스코기술투자,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등 전문투자자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현장과 비대면(유튜브) 방식으로 개최되었으며, 사전에 엄정한 기준에 의해 선발된 9개 펀딩 성공기업의 IR발표에 이어 벤처캐피탈(VC), 기관투자자 등 전문투자자들의 질의와 투자의향서 제공, IR기업과 투자자 간 네트워킹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명호 예탁결제원 사장은 인사말에서 “정례적으로 개최하는 IR콘서트가 성공기업의 투자 유치에 실직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혁신창업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며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시장 활성화를 위해 정책당국의 제도개선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IR콘서트는 예탁원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창업·벤처기업의 후속 자금 조달 및 지속적인 성장 지원을 위해 2017년부터 정례적으로 개회하고 있는 투자자 대상 기업설명활동 행사다. 지난달 말 기준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774개사가 펀딩에 성공, 약 1735억원의 자금을 조달했다.

awar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