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바이오로직스, ESG 종합평가 2년 연속 ‘A등급’ 획득
전 부문 A등급 이상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 전경[회사 제공]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2022년 상장기업 ESG 평가 및 등급 공표’ 결과에서 전 부문 A등급 이상을 받으며, 2년 연속 종합평가 A등급을 획득했다.

한국ESG기준원의 ESG 평가는 국내 약 1000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환경경영, 사회적 책임경영, 지배구조 등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국내 대표적인 ESG 평가 지표. 특히 올해엔 평가 문항을 전면 개편해 난도를 대폭 상승시켰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ESG 추진 성과를 반영한 보고서 발간 및 취약 부문 개선 등을 통해 올해 평가에서도 사회적 책임경영 부문은 A+, 환경경영과 지배구조 부문은 A등급을 받으며 지난해에 이어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온실가스 감축 실적 제시와 환경데이터의 체계적 관리를, 사회 부문에서는 공급업체 리스크 완화와 정기적 정보 보안 훈련을,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이사회 구성 고도화와 잠재리스크 선제적 관리 부분이 높게 평가 받았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외에도 지속가능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각 부문별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노력들이 바이오제약 산업 전반에 정착될 수 있도록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