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h수협은행,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과 ‘ESG 경영 실천 업무협약’
해양 환경·섬‧연안 생물자원 보호 등 사회공헌활동 실천
Sh수협은행은 6일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과 해양환경 및 섬‧연안 생물자원 보호 등에 관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ESG 경영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 참석한 송재영 수협은행 부행장과(왼쪽)과 류태철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h수협은행]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Sh수협은행은 6일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과 해양환경 및 섬‧연안 생물자원 보호 등에 관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ESG 경영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전남 목포시 고하도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류태철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장과 송재영 수협은행 부행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은 섬·연안 지역 중심의 국가 생물주권 확보와 생물자원 연구, 관련 전시와 교육사업을 추진하는 공공기관으로 목포 연안 환경 정화, 유해생물 제거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ESG 경영 확산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발전 지원 ▷해양 환경 및 섬‧연안 생물자원 보호 관리 정보 공유 ▷‘탄소중립 사회 전환’ 캠페인 ▷임직원 참여 해안 환경정화 활동 등을 공동 추진할 방침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류 관장은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은 수협은행과의 동행을 통해 환경과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ESG 경영 선도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송 부행장은 “수협은행은 녹색금융 기반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며 “양 기관이 힘을 합쳐 국민에게 신뢰받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 나아가자”고 말했다.

p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