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우건설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 분양 중
해양레저복합도시 내 ‘오션뷰’ 오피스텔
전매 제한 없는 비규제지역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금융 혜택 제공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대우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을 분양하고 있다.

이 단지는 해양레저복합도시로 개발되는 시화MTV 내 지하 2층 ~ 지상 최고 35층 8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 및 오피스텔·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오피스텔 전용 53~119㎡ 총 584실을 우선 분양한다.

단지 앞 서해를 비롯해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의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가깝다. 시화MTV 내 추진 중인 다양한 관광시설도 인근에 위치한다.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 투시도.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 환승역인 오이도역 주변에 위치한다. 서해안고속도로·평택시흥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시흥-안산 트램 노선 및 오이도 연결선이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이다. 또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안산 구간도 오는 2030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도보 거리에 초등학교·중학교 통합학교 건축공사가 진행 중이다. 유치원 예정부지도 인접해 있다.

거북섬 중심상업지구가 인접해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다. 홈플러스·이마트·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등 쇼핑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단지 인근에 행정타운 조성이 예정돼 있다.

판교 및 동탄을 잇는 4차산업 및 지식 기반의 첨단 산업단지인 시흥스마트허브가 가까워 입주 기업체 2만개 및 입주 종사자 약 28만명을 배후수요로 둘 수 있다. 화성 국제테마파크를 비롯,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등 대규모 개발호재도 있다.

단지는 시화MTV 거북섬 내 최고 높이로 지어진다. 이색적인 디자인 요소를 도입해 랜드마크 기능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생활공간 내부는 전실 서해 영구 조망이 가능한 ‘오션뷰’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개방감과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층고를 높였고, 활용도 높은 테라스 설계도 모든 오피스텔에 도입한다.

지하 1층에 오피스텔 전용 피트니스·스크린골프 연습장·사우나·회의실 등이 들어선다. 풀무원푸드앤컬처와 협업해 조식·중식· 석식의 1일 3식 제공하는 홈푸드 서비스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세탁·청소·카쉐어링·발렛·예약 대행 등 각종 컨시어지 서비스도 도입한다.

시흥시는 지난 11월 규제지역에서 해제돼 청약 조건이나 대출·세제 등이 대폭 완화됐고, 전매 제한도 없다.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낮추기 위해 1차 계약금 5%를 적용하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 혜택도 제공한다.

입주는 2026년 5월 예정이다.

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