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제과, 성탄절 맞아 ‘메리 스위트마스 NFT’ 선보여
롯데제과, 아콘찌 작가와 ‘컬래버 NFT’ 선보여
뺴빼로 프렌즈 등 활용 ‘메리스위트마스 NFT’
롯데제과의 ‘메리 스위트마스 NFT’. [롯데제과 제공]

[헤럴드경제=김희량 기자] 롯데제과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롯데제과 캐릭터인 빼빼로 프렌즈(빼빼로), 카니&쵸니(칸쵸), 말랑이(말랑카우)를 활용한 ‘메리 스위트마스 NFT’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선보이는 ‘메리 스위트마스 NFT’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인 아콘찌 작가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결과물이다. 아콘찌 작가는 귀엽게 표현된 동물 캐릭터 등과 포근한 색채를 바탕으로 감성적인 그림체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메리 스위트마스 NFT는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 몰 ‘롯데 스위트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구매 페이지에는 NFT가 포함된 ‘흔한남매 빼빼로 기획상품’과 ‘간식자판기 선물에디션’을 선택할 수 있게 만들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판매 기간은 12일부터 24일 오후 11시59분까지다. 판매 수량은 각각 2000개로, 총 4000개 한정이다.

메리 스위트마스 NFT를 구매하게 되면 롯데 스위트몰의 마이 페이지 나의 NFT 지갑 안에 확인 가능하다. 해당 NFT는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에 아트윅이 변화하며 랜덤 리워드의 결과도 함께 알 수 있다. 또 구미 혜택으로 선택한 항목에 따라 ‘흔한남매 빼빼로 기획상품’ 또는 ‘간식자판기 선물에디션’이 제공되며 구매자 전원에게 랜덤 리워드를 지급한다. 리워드는 롯데호텔 상품권, 롯데호텔 뷔페이용권(2매), 롯데모바일 교환권, 롯데월드 어드벤처 1인 종일권, 롯데 스위트몰 적립금 포인트까지 다양하다.

롯데제과는 이번 메리 스위트마스 NFT 출시를 기념하며 20일 오후 7시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1시간가량 진행한다. 시청은 롯데 스위트몰의 배너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또 16일부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사전알림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앞서 롯데제과는 올해 5월 제과업계 최초로 빼빼로 프렌즈 NFT를 선보인 바 있다. 해당 빼빼로 프렌즈 NFT는 판매 시작 5분 만에 완판을 기록하여 소비자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롯데제과는 향후 빼빼로 프렌즈, 말랑이 등 캐릭터를 활용한 NFT를 시작으로 다양한 영역으로 NFT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hop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