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NK금융지주, 최고경영자 1차 후보군 6명 선정
CEO 후보군 대상으로 서류심사 평가
프리젠테이션, 면접 평가 통해 2차 후보군 선정 예정

[헤럴드경제=서정은 기자] BNK금융지주는 22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최고경영자 1차 후보군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13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확정한 최고경영자 후보군을 대상으로 지원서를 접수 받았으며,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는 지원서를 제출한 후보자 대상으로 서류심사 평가를 실시해 최고경영자 1차 후보군 6명을 선정했다.

향후 최고경영자 1차 후보군을 대상으로 프리젠테이션(PT) 및 면접 평가를 실시하고 외부 평판조회 결과를 함께 반영해 2차 후보군으로 압축할 계획이다. 차기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외부 자문기관을 통한 평판 조회에 약 2주가 소요되는 점 등을 감안해 2023년 1월 12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이후 1월 중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추가로 개최하고 심층 면접을 통해 최종 후보자를 선정 후 이사회에 추천할 계획이다.

임원후보추천위원회 위원장은 “BNK 내·외부에서 전문성과 역량이 있는 후보자들이 지원서를 제출했으며,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는 불확실한 금융환경 속에서 효과적으로 BNK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적임자 선정에 초점을 맞춰 1차 후보군을 선정했다”라며 “향후에도 최고경영자 경영승계 계획에 따라 최대한 공정하게 승계절차를 진행 하겠다”고 강조했다.

luck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