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EY컨설팅-어도비코리아, 국내 기업 디지털 경험 강화 위한 전략적 협력
김정욱 EY컨설팅 대표(왼쪽)와 사이먼 데일 어도비코리아 사장. [EY한영 제공]

[헤럴드경제=김상훈 기자] 글로벌 회계·컨설팅 법인 EY한영의 컨설팅 조직인 EY컨설팅은 어도비코리아와 한국 시장에 디지털 고객 경험 솔루션과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Strategic Alliance)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16년 EY와 어도비의 글로벌 차원에서 체결된 전략적 업무 협약의 연장선이다. 이를 통해 EY컨설팅의 비즈니스 전환을 위한 컨설팅 역량과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기술력을 접목, 국내 기업의 디지털 고객 경험을 강화할 방침이다.

EY컨설팅은 어도비 솔루션을 활용해 국내 기업에게 고객 경험 전략, 고객 인사이트, 콘텐츠 관리 및 배포 등에 대한 기술과 컨설팅을 제공하게 된다.

양사는 고객 경험에 대한 전문 역량과 솔루션,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이 전 고객 여정에 걸쳐 일관되고 개인화된 인게이지먼트 툴을 제공하도록 지원함으로써 디지털 경험 혁신을 가속화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 이번 협력 확대를 통해 고객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와 어도비 커머스 기반으로 콘텐츠관리시스템(CMS) 및 맞춤 커머스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EY컨설팅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D2C 고객을 위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활용한 디지털 채널 전략 수립에서부터 구축, 운영 등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정욱 EY컨설팅 대표는 “EY컨설팅의 비즈니스 혁신 경험과 어도비의 혁신기술을 합쳐 양사 고객들에게 인간 중심의 디지털 퍼스트 비즈니스 전략을 선보이고, 전략 수립을 위한 운영 및 기술 로드맵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awar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