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애큐온저축銀, 최고 연 5% 입출금상품 '머니모으기' 출시
도전 금액·기간 달성 시 추가 금리 제공
[사진=애큐온저축은행]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은 최고 연 5%의 금리를 제공하는 입출금상품 '머니모으기'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파킹통장 '머니쪼개기'에 이어 또다른 모바일 전용 입출금상품인 '머니모으기'로 수신 상품 포트폴리오를 넓히며 디지털 혁신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머니모으기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이지만 고객이 스스로 정한 도전 금액과 도전 기간을 달성하면 추가 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챌린지형 자금 모으기 상품이다.

도전 금액은 머니모으기 1계좌당 1만원부터 200만원까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최초 금액 설정 이후 변경은 불가하다. 개인별 머니모으기 계좌의 합산 도전 금액은 최대 1000만원까지, 계좌 수는 5개까지 개설할 수 있다. 도전 기간은 최소 4주에서 최대 26주까지 1주 단위로 설정 가능하다.

도전 금액과 도전 기간을 설정하면 매주 단위로 입금하는 방식으로 자금을 모으게 되며 매주 모아야 하는 금액은 도전 금액에서 도전 기간으로 균등 분할해 결정된다.

머니모으기는 비상 인출 개념의 ‘삐뽀출금’ 서비스도 제공한다. 삐뽀출금은 1일 1회에 한해 계좌에 저축된 금액 한도 내에서 가능하며 도전 성공 전날까지 횟수 제한 없이 가능하다.

도전 기간 중 삐뽀출금을 했거나 연결계좌 잔액 부족 등으로 특정 주에 입금해야 하는 금액이 입금되지 않았을 경우 그 이후 매주 모아야 하는 금액은 남은 입금 횟수로 균등 분할해 재계산된다.

머니모으기 기본금리는 연 2.0%(세전)이며 우대금리를 최고 연 3.0%포인트(세전)까지 제공해 모든 우대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5.0%(세전) 금리가 적용된다. 우대 조건은 두 가지로 머니모으기 가입 시 설정한 도전 금액을 도전 기간 내에 모으기 성공 시 연 2.0%포인트(세전) 금리가 추가 적용된다. 여기에 더해 꿈콩이 응원하기(연 1.0%포인트) 또는 마케팅정보수신동의(연 0.5%포인트) 중 하나를 골라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머니모으기 이자금액은 최초 가입일부터 도전 성공일 전날까지 매일매일 최종 잔액에 대해 가입 시점에 고시한 금리로 계산되며 도전 성공일에 일괄 지급된다.

애큐온저축은행 관계자는 “2023년 계묘년 새해에 고객들이 계획하는 소소한 도전 과제를 머니모으기와 함께 이뤄나가며 궁극적으로는 꿈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신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p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