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에너지공단, 청렴 최우수 기관으로 도약 박차
이상훈(가운데)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이 24일 울산 중구 에너지공단 본사에서 열린 제1차 ‘청렴추진위원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제공]

한국에너지공단이 청렴 최우수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이사장 주관 청렴 추진위원회를 본격 가동했다.

25일 에너지공단에 따르면 이상훈 이사장은 전날 울산 중구 에너지공단 본사에서 제1차 청렴추진위원회를 주재한 가운데 부서별 청렴활동 성과 및 계획, 위원회 운영 방향 등을 논의했다.

청렴추진위원회는 공공기관에 대한 국민의 높아진 청렴수준 요구를 반영하여 청렴 최우수 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이사장 주관 회의체이다. 1차 회의에는 이 이사장을 비롯한 공단 부서장 및 지역본부장 13명이 위원으로 참석했다.

에너지공단은 격월 단위 정기회의를 열어 ▷업무별 부패 취약분야 진단 ▷개선과제 발굴 ▷추진과제 이행현황 모니터링 등 반부패·청렴 리스크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에너지공당은 ▷반부패·청렴 인프라 확보 ▷취약분야 관리 및 내부통제 이행력 제고 ▷청렴문화 확산 및 소통강화 등을 주요 골자로 하는 올해 반부패 청렴활동 기본계획을 수립·운영하고 있다.

이 이사장은 “공단이 청렴 최우수 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관리자들이 솔선수범하는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부패 취약 분야 개선을 위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청렴활동 참여가 필요하다” 고 강조했다. 배문숙 기자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