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스코이앤씨, 김해 ‘더샵 신문그리니티’ 내달 분양
지상 최고 29층, 총 10개동
전용 84~102㎡ 1146가구 분양
경남 김해 ‘더샵 신문그리니티’ 위치도. [포스코이앤씨]

[헤럴드경제=고은결 기자] 포스코이앤씨는 다음 달 경남 김해에서 ‘더샵 신문그리니티’를 분양한다고 2일 밝혔다.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포스코이앤씨의 ‘더샵’과 영어로 각각 녹색과 무한대를 뜻하는 '그린(Green)' 및 ‘인피니티(Infinity)’의 합성어다. 공원, 녹지 등 자연으로 둘러싸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리는 아파트를 상징한다.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경상남도 김해시 신문동 신문1지구 A7-1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0개동 총 1146가구 규모다. 타입별로는 ▷84㎡ 652가구 ▷102㎡ 494가구로 구성된다.

포스코이앤씨는 더샵 신문그리니티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철학을 담은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가구 내부에 내구성과 친환경성이 우수한 포스코의 강건재와 자원순환형 마감재를 적용했다. 단지 인근에는 용두산과 반룡산이 있고 대청천과 조만강이 흘러 녹지환경과 천변환경을 모두 갖췄다. 신문지구 개발과 함께 대청천 수변공원 둘레길(예정)도 들어설 예정이다.

지역 주요 편의시설은 단지 반경 1km 내에 김해 최대 규모의 김해관광유통단지가 있다. 이곳에는 김해롯데워터파크의 놀이시설과 롯데아울렛, 농협하나로클럽 등 쇼핑시설이 있고, 향후 테마파크와 쇼핑몰, 콘도, 호텔 등이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와 인접해 초등학교 부지도 계획돼 있다.

이 밖에 차량 이용 시 남해고속도로 제2지선과 제3지선 및 장유IC, 서김해IC, 창원1·2터널, 58번 국도 등을 통해 창원 성산구와 부산서구 등 인접 주요 도시로 이동이 빠르다. 단지 인근 장유역을 지나는 부전~마산 복선전철도 이르면 내년 개통한다.

아울러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또,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추가 설치되며 스마트홈 서비스인 아이큐텍(AiQ TECH), 승강기 내부 UV-C LED 살균 조명도 적용한다.

분양 관계자는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신문1구역에 위치해 수준 높은 생활·문화·교육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며 “포스코이앤씨만의 브랜드 프리미엄과 일대에 대규모 신주거타운이 형성되는 만큼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춰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