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X판토스, 보호시설 어린이들과 ‘체험학습’…“직원들이 힐링 받았죠”
경제적 후원·정서적 유대감 형성 노력 지속
LX판토스 임직원들과 선덕원 어린이들이 체험학습 활동을 함께 하고 있다. [LX판토스 제공]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LX판토스가 서울시 종로구에 있는 아동보호시설 ‘선덕원’과 함께 체험학습 활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18년 봉사활동으로 처음 인연을 맺은 LX판토스와 선덕원은 이후 사회공헌 파트너로서 보호대상아동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매년 이어오고 있다.

이날 선덕원 어린이들과 LX판토스 임직원 50여 명은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파주치즈스쿨을 찾아 피자 만들기와 썰매타기, 소방교육 등 다양한 체험학습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학습 동행 활동은 LX판토스가 지난 2020년부터 시작한 ‘함께가치’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함께가치’는 보호시설에서 생활하는 어린이들의 원활한 자립을 돕는 LX판토스의 장기 후원 프로그램이다. 보호대상아동들이 유년기부터 성인이 되는 시점에 이르기까지 각 시기에 맞는 정서적·경제적 지원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어린이들이 보호시설에 머무는 동안 본인의 이름으로 개설한 주택청약통장에 매월 일정 금액도 후원하고 있다. 아울러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학습을 통해 어린이들과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심리적으로 안정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LX판토스 관계자는 “이번 동행 활동 내내 어린이들로부터 밝고 행복한 기운을 받아 우리 임직원들이 오히려 힐링이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보호대상 아동들이 ‘함께’의 가치로 우리 사회에 건강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X판토스는 선덕원 외에도 구세군 서울후생원 등 아동보호기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함께가치’ 프로그램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LX판토스는 아동보호시설 후원뿐만 아니라 매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을 후원하는 등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likehyo8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