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출산·난임 지원 ‘한화 시그니처 여성보험’
펨테크연구소 1호 상품 주목

한화손해보험은 3일 여성 고객의 생애주기를 고려한 특약과 출산·난임 지원 등 다양한 보장을 제공하는 여성전용보험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을 내놓았다.

지난달 설립한 ‘한화 LIFEPLUS 펨테크연구소’의 1호 작품으로 생리, 임신, 출산, 갱년기, 폐경 등 여성 고유의 생리현상과 유방암, 갑상선암, 난소·자궁암 등 고위험 질병군에 ㅁ특화된 보장과 서비스를 담았다. ‘여성특화통합진단비’, ‘출산지원패키지’, ‘난임Care패키지’, ‘무사고전환 할인제도’ 등 여성의 특화 위험에 포커스를 맞췄다.

업계 최초로 신설한 ‘여성특화통합진단비’는 여성의 고위험군 질병인 유방·난소·자궁·갑상선 등의 암진단비는 물론, 갑상선기능항진증 등의 암 전조증상 진단까지 하나의 특약으로 폭넓게 보장한다. 여성의 현실적 고민과 저출산 문제 해소를 위해 ‘출산지원패키지’와 ‘난임 Care패키지’를 선보인 것도 특징이다.

‘출산지원패키지’는 출산 후 1년 보험료 납입면제와 휴직 등 1년 보험료 납입유예 특약을 통해 출산 후 1년간은 보장보험료를 한화손해보험이 부담하며, 육아 등으로 휴직 시 1년간의 보험료는 납입을 유예하여 보험료 부담을 줄였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출시 전부터 금융감독원 상생협력 금융신상품 1호 우수사례에 선정된 출산·육아휴직 등 1년간 보험료 납입유예 및 출산 후 5년 중대질환 확대보장 특약을 포함한 이 상품은 손해보험권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고, 한화LIFEPLUS펨테크 연구소에서 여성의 삶과 라이프스타일을 다각적으로 분석하고 심혈을 기울여 만든 첫 번째 작품”이라고 말했다. 강승연 기자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