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8회 부동산산업의날 행사, 11월10일 국회에서 열려
사단법인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 주최
제8회 부동산산업의날 행사 포스터.

[헤럴드경제=서영상 기자]사단법인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가 오는 11월 10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제8회 부동산산업의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 주최하고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토교토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주택도시보증공사(HUG), 한국부동산원, (사)한국부동산분석학회 등이 후원한다.

‘미래가치를 위한 혁신, 다시뛰는 부동산산업’ 이라는 주제로 부동산 산업의 미래비전 제시와 함께 공공성, 투명성, 사회적 책임강화를 다짐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유공자 포상, 학술 컨퍼런스, 우수논문경진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학술 컨퍼런스는 ‘소비자 보호를 위한 부동산 산업의 역할’, ‘부동산 산업 발전을 위한 신기술 융합’을 주제로 전세사기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제도개선, 등기부 등본의 법적 실효성(공신력) 확보, AI 기술혁신과 부동산 산업 발전 방안등에 대한 정책 제언과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부동산산업의 발전과 미래를 위한 신선한 아이디어와 연구를 발굴하기 위해 올해부터 개최되는 우수 부동산 논문 공모전은 최우수 논문 1편에 대해국토부장관상을 수여한다.

장영호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 회장은 “올해 처음으로 국회에서 행사를 개최하는 만큼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부동산산업의 서비스 윤리관을 확립하자는 취지에서 ‘부동산산업 ESG 윤리헌장’ 선서식을 거행 예정”이라고 말했다.

s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