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아,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국가대표’ 후원한다
온라인 영상콘텐츠·SNS 이벤트
국내 e스포츠 팬들과 소통 확대
기아 로고가 포함된 공식 유니폼을 입은 국가대표 단체 사진. [기아 제공]

[헤러드경제=정찬수 기자] 기아가 한국e스포츠협회와 대한민국 e스포츠 국가대표 후원을 위한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아는 오는 9월 열리는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대한민국 e스포츠 국가대표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국가대표와 함께 제작한 온라인 콘텐츠를 공개하고, 국내 e스포츠 팬을 대상으로 하는 SNS 이벤트 등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도 선 활동도 선보인다.

또 아시안게임 결선 진출을 위한 예선전인 지역대회(Road to Asian Games), 국가대표 출정식과 평가전 등 사전행사, 한·중·일 e스포츠 대회를 비롯해 올해 예정된 e스포츠 국가대표의 일정을 함께한다.

특히 기아는 국가대표 공식 유니폼 전면에 기아 로고를 노출해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알릴 계획이다. 이외에도 국가대표와 연계한 다양한 방식의 스포츠 마케팅을 발굴할 예정이다.

한편 기아는 2019년 ‘유럽·중동·아프리카 챔피언십(LEC, 구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리그)’ 지역리그 후원에 이어 2021년 ‘디플러스 기아(Dplus KIA, 구 담원 기아)’ 후원 파트너십을 지속하며 e스포츠 발전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기아 관계자는 “e스포츠가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글로벌 스포츠 대회 최초로 공식종목으로 채택된 만큼 최선을 다해 국가대표를 후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e스포츠 산업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삼 한국e스포츠협회장 직무대행은 “대한민국 e스포츠 국가대표가 아시안게임 정식종목에 처음 출전하는 역사적인 순간을 기아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e스포츠 국가대표가 국민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의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기아 – Team Korea of Esports 컴포짓 로고 키비주얼. [기아 제공]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