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전자, ‘올해의 녹색 상품’서 18개 제품 선정…최다 수상 기업 영예
친환경·고효율 가전 기술력 인정
2010년부터 14년 연속 수상
‘2023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된 LG전자 주요 제품 [LG전자 제공]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LG전자가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23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서 최다 수상기업이 됐다고 26일 밝혔다. 생활가전 분야 18개 제품이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되면서, 친환경·고효율 가전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또한, 2010년부터 올해까지 14년 동안 최장 기간 연속으로 ‘올해의 녹색상품’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은 2008년부터 비영리 시민단체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30여개 소비자·환경단체와 약 400명의 일반 고객과 함께 제조, 유통, 사용, 폐기 등 제품 수명 전 단계를 심사하는 자리다.

LG전자는 최고 기업상인 ‘녹색마스터피스상’도 4년 연속 수상했다. 이 상은 녹색상품 개발 등 친환경 활동에 크게 기여하는 동시에 ‘올해의 녹색상품’을 11년 이상 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수여된다.

LG전자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친환경·고효율 비결은 핵심부품인 모터와 컴프레서에 적용하고 있는 인버터 기술이다. 모터와 컴프레서의 운동 속도를 변환해 상황에 따라 꼭 필요한 만큼만 제품을 작동시켜 프리미엄 가전의 성능은 물론 에너지 효율도 높인다.

소비자가 뽑은 인기상을 받은 LG 통돌이 세탁기는 DD(Direct Drive)모터와 함께 인공지능 기능을 적용했다. 이 제품의 인공지능 세탁코스는 세탁물 무게를 감지한 후 학습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류 재질을 파악해 LG전자만의 세탁방법인 6모션 가운데 최적의 모션조합을 선택해 세탁 강도를 결정한다.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슈케어는 운동화나 구두 등은 물론 골프화, 축구화 등 기능성 신발과 자주 신는 데일리 슈즈까지 맞춤 관리해 주는 프리미엄 신발관리기다. 슈케어 제품 중 유일하게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 미세 습기부터 냄새까지 제거하는 제오드라이필터(Zeo-Dry filter) 등 신발관리에 최적화된 혁신기술을 탑재했다.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퍼니처는 신개념 테이블형 공기청정기다. 테이블 하단에는 공간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무드 조명이 있으며, 상단에는 스마트폰이나 무선 이어폰 등을 무선충전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정수기 중 유일한 녹색상품인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를 비롯해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 ▷컨버터블패키지 오브제컬렉션 ▷트롬 오브제컬렉션 건조기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전자레인지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인덕션 빌트인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 ▷휘센 오브제컬렉션 벽걸이 에어컨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힐링미 안마의자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R9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 ▷코드제로 R5 등이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됐다.

jakme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