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케이뱅크, 연 3% 금리 ‘생활·모임통장’ 출시…“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
[케이뱅크 제공]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케이뱅크는 수시입출금 통장에 높은 금리 혜택과 생활 관련 서비스를 더한 ‘생활통장’과 ‘모임통장’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생활통장’은 수시로 입출금이 반복되는 생활비 특성을 반영한 상품이다. 입출금이 쉽다는 생활비통장의 장점에 고금리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생활통장은 300만원까지 연 3%, 그 이상 금액은 연 0.1% 금리가 적용된다. 만 17세 이상 개인이 가입 대상이며 1인 1계좌에 한한다. ‘생활비 가져오기’ 서비스로 고객이 300만원까지 연 3% 금리를 놓치지 않도록 자동 설정도 가능하다.

생활통장에는 금리 혜택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편리한 생활서비스도 탑재됐다. 여기에는 주유비와 환율 등을 볼 수 있는 ‘오늘의 생활 시세’, 농축수산물 가격 정보가 제공되는 ‘오늘의 밥상물가’와 캐시백 할인 쿠폰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모임통장은 300만원까지 연 2.3%, 초과 금액은 0.1% 금리가 적용된다. 케이뱅크의 모임통장의 가장 큰 특징은 함께 모을수록 혜택이 커지는 ‘모임비 플러스’ 서비스다.

‘모임비 플러스’ 기능은 모임 구성원들과 다른 조건 없이 목표 금액을 모으기만 하면 최고 연 10%의 파격적인 금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본 금리 연 2.0%에 전체 목표금액을 성공하면 연 3.0%, 성공한 인원 1명이 추가될 때마다 연 0.5% 우대금리가 더해진다. 10명이 참여하면 최고 연 10% 금리가 적용된다. 목표금액은 최대 1000만원까지다.

아울러 ‘모임 프로필’ 기능에도 힘을 썼다. 모임통장 메인 화면 전체를 모임의 특성을 담은 사진 한 장으로 꾸밀 수 있다. 모임원의 실명을 공개하지 않고 별명으로 활동할 수도 있다.

서호성 케이뱅크 은행장은 “고객의 생활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신개념 수시입출금통장 ‘생활통장’과 ‘모임통장’을 내놓았다”며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서 금융과 생활이 만나 더 극대화된 고객 생활 서비스를 지속해 내놓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w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