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BQ, ‘美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3년 연속 진입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 선정…3년 연속 톱10
[BBQ 제공]

[헤럴드경제=김희량 기자] 제너시스BBQ그룹이 운영하는 BBQ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최근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7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전년 대비 매장 수, 총 매출, 매장당 매출을 기준으로 미국 내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외식 브랜드 25개를 선정, 발표했다. BBQ는 7위를 달성하며 2021년 5위, 지난해 2위에 이어 3년 연속 순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1956년 창간된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외식업계 종사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식품 서비스업계의 전문 정보를 전달하는 전문지다.

3년 연속 순위권에 진입한 브랜드는 BBQ 포함, 2개로 해외 진출 한국 브랜드로는 BBQ가 유일하다고 BBQ는 설명했다.

BBQ는 가장 영향력 있는 외식 브랜드를 선정하는 ‘500대 브랜드’ 순위에서는 270위를 차지했다. 2022년 333위에서 63계단 상승했다.

2006년 뉴욕 맨해튼 1호점을 열며 미국시장에 진출한 BBQ는 현재 미국 50개주 중 25개주에 250여 개 매장을 운영하며 영향력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BBQ는 미국 내 배달 수요 증가에 맞춰 국내에서 성과가 입증된 BSK(BBQ Smart Kitchen) 모델을 적용시켰다. 또한 현대인의 소비 트렌드에 맞춰 결제 후 준비된 제품을 바로 수령하는 ‘그랩앤고(Grab&Go) 방식’도 도입했다.

BBQ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전략으로 미국 50개주 매장 개설과 전 세계 5만개 가맹점 달성을 위해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hop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