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흥국생명, 젊은세대 위한 건강보험 ‘다재다능1540보험’ 출시
[흥국생명 제공]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은 신상품 ‘(무)흥국생명 다재다능1540보험(해약환급금 미지급형V2)’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만 15세부터 40세까지 가입할 수 있는 젊은 세대를 위한 건강보험으로, 보장기간을 90세 또는 종신까지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상품은 뇌혈관과 심장질환 등 2대질환 수술비와 항암약물방사선 치료비를 각각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하며, 암·뇌혈관·심장 등 3대질환 진단·수술비에 대한 감액 없이 보장한다. 또한, 일반암(소액암 제외), 뇌혈관질환, 허혈심장진단 등의 8대질병 진단 시 보험료 납입 면제(2종 납입면제강화형 선택 시)가 가능하다.

사회 초년생들의 초기 보험료 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체증납입형을 신설한 것도 특징이다. 체증납입형은 납입 중반 이후 보험료가 체증되는 대신에 납입 초기의 보험료를 평준납입형 대비 약 20% 정도 낮춘 구조이다.

흥국생명 상품개발팀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건강보험 가입을 고민하는 젊은 세대를 위한 합리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회사와 고객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고객 니즈에 맞춘 상품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흥국생명 다재다능1540보험(해약환급금 미지급형V2)’는 평준납입형과 체증납입형으로 구성됐으며, 납입기간은 10·20·30년납 중 선택할 수 있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