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역 시세 이끄는 명품 하이엔드 주거시설 '아주 더 하이클래스'

 


그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는 당연 고급 하이엔드 아파트가 차지한다. ‘프리미엄 라이프’를 추구하는 유행이 주택시장까지 번지면서 하이엔드 주거시설은 입주민들에게 자부심을 느끼게 해주면서 그 지역을 이끌어가는 ‘선구자’로도 인식된다.

하이엔드 단지는 그 프리미엄에 걸맞게 교통, 교육, 인프라 등 주거환경이 검증된 입지에 들어서는 것은 물론 기존 주택과의 차별화를 위해 조경, 커뮤니티, 마감재, 설계 등 상품에서도 더욱 공을 들인다. 따라서 입주 이후 지역 내 랜드마크 효과를 톡톡히 누리며 매매시장에서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하이엔드 단지는 대부분 희소성과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공급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며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끔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 입주민들의 여유로운 삶을 보장해준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수요자들은 아무나 거주하기 힘든 고급 하이엔드 주택을 선호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집이 곧 내 자신이라고 생각하는 추세”라며 “지역 시세를 이끌어가며 그 지역을 대표하는 고급 하이엔드 주택으로 수요자들이 눈길을 돌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렇게 지역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주택으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아주건설이 시공하는 고급 민간임대주택 ‘아주 더 하이클래스’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일원에서 공급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곳은 고품질 마감재는 물론 희소성 높은 중대형 평형 위주로 수요자들에게 선보인다.

제주 하이엔드 민간임대주택 ‘아주 더 하이클래스’는 지하 1층~지상 최고 4층, 총 17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99~239㎡, 167가구로 구성된 단지다. 전용면적별 △99㎡A 108가구 △99㎡B 36가구 △99㎡C 2가구 △99㎡D 1가구 △220㎡ 10가구 △239㎡A 5가구 △239㎡B 5가구가 공급된다.

단지는 타입별 서비스 면적이 최소 11평부터 최대 약 83평에 달하며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 또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와 희소성 있는 대형평형 위주로 구성되는 하이엔드 명품 주거단지다.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 펜트하우스와 메조넷(복층타입), 애틱(다락타입), 오픈발코니 적용 등 하이엔드 주거공간 설계 및 고품질 마감재를 사용할 계획이다(일부세대적용). 동 간 거리도 넉넉하게 확보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주부특화 듀얼웨이현관, 대면형 특화주방, 상부유리장 등 주부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 및 자녀교육을 위한 방음스터디룸과 산소방도 마련된다(일부품목옵션). 또 습기에 강한 자재 및 시스템을 적용해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생활을 제공한다. 하이엔드 단지인 만큼 전 가구 지하주차장이 마련되며, 가구당 1.9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해 주차대란도 방지할 전망이다.

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되는 이곳은 취득세, 재산세, 양도세 걱정 없이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안정적 투자주거 상품으로도 불린다. 또한, 임대사업자의 동의하에 계약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해 향후 가격 프리미엄을 노려볼 수 있어 메리트 있는 단지로 손꼽히고 있다. 또 이곳은 HUG(주택도시보증공사)가 보증하는 안심사업장으로 입주민이 안심 거주할 수 있는 곳이다.

‘아주 더 하이클래스’는 제주 영어교육도시와 인접해 있다. 제주 영어교육도시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일대 379만㎡ 규모로 조성된 교육 특화 단지다. 노스 런던 칼리지에잇 스쿨(NLCS), 브랭섬홀 아시아(BHA), 세인트 존스베리 아카데미(SJA), 한국국제학교(KIS) 등 국내에서 고등학교 학력을 인정받는 국제학교 4곳이 운영되고 있으며 자체 셔틀버스도 운영해 학부모들의 자녀 안전 걱정을 덜어주고 있다.

제주 영어교육도시의 재학생은 약 4,000여 명에 달한다. 모든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는 만큼 자연스럽게 외국어 습득이 가능할 뿐 아니라 다이빙·스노클링·승마 등 다양한 활동도 즐길 수 있다. 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앞으로 2곳의 유명 국제학교를 추가로 유치할 계획을 밝히면서 국내 최고의 교육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아주 더 하이클래스’의 모델하우스는 지난 16일 오픈에 나섰으며,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일원에서 방문객들 맞이하고 있다. 청약접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11월 22일(수)~23일(목)에 진행될 예정이다.

kim39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