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스코이앤씨 ‘동반성장지원단 성과교류·소통의 장’ 개최
임직원·협력사 100여명 참석
포스코이앤씨 임직원 및 우수협력사 대표들이 지난 28일 올해 동반성장지원단 성과교류 및 소통을 위한 자리를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28일 새롭게 문을 연 ‘더샵갤러리 2.0’에서 2023년 동반성장지원단 성과교류 및 소통의 장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회사 임직원 및 우수협력사 대표 1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지난해 동반성장지원단의 주요 성과에 대한 우수사례 발표 및 포상 수여 등 성과 교류의 장, 협력사와 안전·환경·구매에 대한 지식 교류의 장으로 나눠 진행됐다.

올해 포스코이앤씨 동반성장지원단은 새로운 사명에 발맞춰 ‘에코 앤 챌린지 투게더(Eco & Challenge Together)’라는 캐치 프레이즈를 걸고 비지니스 파트너인 협력사의 실질적인 역량 향상 중심의 동반성장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회사가 보유한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협력사가 어려움을 겪는 안전, 품질, 기술 등 3개 분야에 대해 6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법정 안전교육, 품질 하자교육, 공동기술개발 등을 지원했다.

이날 지식교류의 장에서 중대재해처벌법 위반사례 공유, 협력사 참여형 환경관리, 구매정책 및 동반성장 추진방향 안내 등 중소협력사의 현안사항에 대해 같이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더샵갤러리 투어, 아트 전시회 관람 등 체험도 진행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중소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동반성장지원단 내실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협력사와 함께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이앤씨는 동반성장지원단 이외에도 비즈니스파트너인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저가제한 낙찰제, 동반성장·ESG펀드 및 상생협력기금 운영, 협력사 장례용품 지원 등 동반성장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하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고은결 기자

k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