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내 DSR 정보 확인하자” 카카오뱅크, ‘DSR 정보’ 서비스 제공
[카카오뱅크 제공]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카카오뱅크는 ‘DSR 정보’와 ‘이자계산기’ 등 대출 관련 서비스 2종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내 DSR 정보’는 고객이 본인의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과 예상 대출한도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뱅크 고객은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고 DSR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먼저 ‘내 DSR 정보’ 화면에서 보유 대출 정보를 조회한 후 소득 정보만 입력하면 된다. 신용대출과 주택담보대출 예상한도, 은행과 제2금융권 각각의 최대 한도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뱅크는 ‘이자계산기’ 서비스도 선보인다. 대출금액과 금리, 기간, 상환방식 등 대출 정보를 입력하면 총 대출 이자와 월 상환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이달 중 선보이는 ‘신용대출 비교하기’에 이자계산기를 접목해 고객이 다양한 금융사의 대출 조건을 비교하는 과정에서 이자를 미리 계산해볼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2018년 10월부터 고객이 직접 신용점수와 금융 거래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신용관리 서비스 ‘내 신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900만명에 가까운 가입자를 확보했다.

카카오뱅크는 이달 중 기존 카카오뱅크 대출 심사 부결 고객 대상으로만 제공해오던 대출 비교 서비스를 신규 대출 신청 고객으로 확대하는 등 대출 플랫폼으로서의 영역도 넓힐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오픈 후 한 달 만에 60만 명이 넘는 고객이 서비스 페이지를 방문할 정도로 관심이 높았다”며 “고객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담은 대출 서비스를 개발해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w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