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도교육청, 25개 교육지원청 학교 행정지원 부서 협업
[경기도교육청 제공]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5개 교육지원청의 학교 행정지원 전담 부서의 업무 협업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11월까지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도교육청은 지난 2021년부터 학교에서 공통으로 수행하고 있는 업무 중 일부를 교육지원청이 직접 수행해 교직원의 업무 부담을 덜어주는 학교공통행정업무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현재 지원하는 학교공통행정업무는 ▷교원‧지방공무원 승급 및 호봉(재)획정 ▷특수교육 대상 학생 원거리 통학비 지급 ▷간식 통합구매 ▷기간제 교원 채용 ▷ 교과용 도서 주문‧공급 ▷불용물품 매각 ▷공기질 관리 ▷석면 위해성 평가 ▷먹는 물 관리 업무 등 총 11개 사무이다.

도교육청은 담당 사무별로 협의체를 구성해 오는 29일까지 1차 협의회를 진행한 후 11월까지 협의체별 자율 운영한다.

1차 협의회에서는 ▷학교공통행정업무 추진 시 발생하는 문제점 공유 ▷개선방안 모색 ▷매뉴얼 개정 방향 등을 논의한다. 협의체별 주관교육청을 선정해 ▷자율형 직무연수 진행 등 오는 11월까지 학교공통행정업무의 효율화 및 내실화 방안을 모색한다.

김승호 학교업무개선담당관은 “공통행정업무를 담당하는 교육지원청 담당자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협의체를 운영했다”며 “교직원의 업무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