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부권 캐리비안’ 아산스파비스, 모든 물이 온천수..호텔형 캠핑 눈길[함영훈의 멋·맛·쉼]
전면 리뉴얼 리오픈, 5월 콘텐츠 준비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수도권에서 1시간대에 올수 있는 아산시 음봉면 아산온천로에 있는 아산온천 스파비스 & 스파포레는 가족, 연인, 친구들, 뜻이 맞는 직장동료들이 함께 물놀이와 건강 테라피를 하는 건강 온천 워터파크 겸 호텔형 캠핑장이다.

아산온천 스파비스&스파포레의 슬라이드, 아쿠아플레이, 호텔형 캠핑장
아산온천 스파포레 셀프바비큐

국내 최초로 온천수를 이용한 테마온천파크이다. 온천사우나, 물마사지, 파도풀, 어트렉션 등에 쓰이는 모든 물은 100% 천연 온천수이다.

시설과 서비스는 국내 최고인 캐리비안베이 모델을 차별적 벤치마킹하고, 수질면에서는 대한민국 최고라는 자부심이 있다. 온천테마파크는 스파비스가 원조라는 점을 모두가 인정하고 있다.

이곳은 ▷네덜란드·튀르키예가 울고 갈 튤립바다 ‘피나클랜드’, ▷외국인 신부의 애민정신이 빚어낸 이명래고약 스토리에다 영화같이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는 공세리성당, ▷아산 이름이 유래된 영인산 자연휴양림, ▷충무공 이순신장군묘와 함께, 아산시가 ‘아산온천권역’ 관광지로 뽑아 놓은 여행지이기도 하다.

아산온천 스파비스 & 스파포레 슬라이드

아산온천 스파비스 & 스파포레는 ▷수중 마사지 바데풀 ▷어린이용 키즈풀 ▷국내 최대규모 온천 사우나, ▷75m 대형 파도풀, ▷물놀이와 노천온천을 한곳에서 즐길수 있는 실외 온천풀, ▷파도와 유수가 만나 오르락 내리락 파도의 짜릿한 즐거움과 함께 하는 익사이팅 리버, ▷시원한 물이 쏟아지는 컵분수와 작은 슬라이드들로 구성된 아쿠아플레이 등이 있다.

계절에 따라 감귤, 쟈스민, 숙, 와인, 허브, 장미를 이용한 여러 욕장으로 묵은 피로를 날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부대시설로는 키즈파크, 로비스낵, 푸드코트가 있다.

최근 대대적인 리뉴얼을 마치고, 4월 중순부터 재개장 운영중이다. 동시 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데, 파도풀은 중부권 최대 규모로, 동시 1500명 이용이 가능하며, 온천장은 국내 최대 규모이다.

아산온천 스파비스 & 스파포레 파도풀

아산시민들은 인체에 좋은 온천수 물질 함유 기준이 하향조정된 것에 대해 야속하다. 충남관광협 김종대 회장은 “아산시 온천들은 국내 최고 품질이기 때문에, 기준 하향조정으로, 아무나 온천을 표방하면서, 아산-온양-도고 등 아산시가 독보적으로 갖고 있는 우수성이 희석된 점은 아쉽지만, 그래도 수많은 국민들께서 여전히 아산온천이 최고라는 점을 알아주고 계신다”고 말했다.

아산온천 스파비스 온천수 성분은 중탄산나트륨으로 관절, 피로회복,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라는 실증결과가 많이 나와있다.

아산온천 스파비스 & 스파포레는 5~9월 주말과 연휴엔 별빛 스파를 운영하고, 5월5일 어린이날엔 페이스페이팅, 풍선, 보물찾기 등 이벤트를 벌인다.

6~9월 주말 및 연휴, 극성수기(7.20~8.18) 매일, 운영하는 파도풀과 슬라이드(튜브슬라이드, 레이스슬라이드)는 최대 1500명을 수용한다. 이번 리뉴얼 때 무엇보다 신경써서 업그레이드를 단행했다.

아산온천 스파비스 & 스파포레 야외온천풀

스파포레는 아산온천 스파비스의 가장 높은 곳에 마련된 프라이빗 프리미엄 호텔형 텐트 캠핑장이다. 우정과 낭만, 모닥불의 사랑이 꽃피는 곳이다. 차량은 들어갈 수 없도록 해 맑은 공기와 안전을 보장한다.

개별 온수풀을 갖춘 글램스파(최대8인) 3개동, 글램포레(최대4인) 28개동, 코치맨(최대4인) 10개동이 있고, 호텔형텐트마다 화장실, 샤워실, 냉장고, 전자렌지 등 주방시설이 모두 갖춰져 있다.

스파포레
스파비스 온천 액티비티 후, 스파포레 불멍&BBQ

스파포레 부대시설로는 무인 커피머신기를 갖춘 휴게실겸 안내센터인 웰컴센터, 편의점, 돈(豚)마호크 바비큐 세트, 모닥불 세트 등이 있다.

바비큐 세트 등은 현장에서 가성비 높게 구입할 수 있으므로 빈손으로 오면 된다. 현재 스파포레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수 있는 화덕피자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중이다.

엄마와 딸, 엄마와 아들은 잘 지내는데, 유독 아빠와 아들이 평소 소원했다면, 스파포레 모닥불과 바비큐, 노변정담으로 서로 무장해제 할 것 같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