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새콤달콤한 김천 포도·자두 맛보세요...김천시, 자매도시 서울 강북구서 홍보 판촉 행사
이미지중앙

17일 자매도시인 서울 강북구청에서 열린 경북 김천 포도·자두 판촉 행사에서 김충섭 김천시장이 서을 시민에게 포도를 판매하고 있다(김천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김천시가 자매도시 서울 강북구를 방문해 포도·자두의 우수성을 홍보하며 자매도시 간의 끈끈한 우정을 다시한번 확인했다.


시는 17일 강북구에서 김천 포도·자두 홍보 판촉 행사를 열고 소비자들을 11로 직접 만나 특가로 판매했다.
특히 올해는 양파 과잉생산에 가격하락으로 판로에 애를 먹는 농가를 위해 양파도 함께 판매해 상생의 장을 마련했다.
김천시와 강북구는 매년 7~8월에 김천 포도·자두 홍보 판촉 행사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판매한 샤인머스켓 포도는 올해 판매량이 배 이상 증가한 2500만 원 매출 성과를 거뒀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따뜻한 가슴으로 맞아주신 박겸수 강북구청장, 이백균 강북구의회 의장 및 구민께 감사하다김천 포도·자두로 이어온 양도시간의 끈끈한 정이 더욱 굳건해지길 바라며, 앞으로 문화·경제 교류 행사가 더욱 활발히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했다.
이번 판촉행사에는 김 시장을 비롯한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과 의회 의원, 농협조합장, 농업인 단체, 재경향우회 등이 참석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